반응형



인천공항 주차장 배치도

 

1. 주차 요금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여행을 할 때 자차로 가서 주차를 할지 공항버스를 탈지를 많이들 고민합니다. 저희는 3명의 인원이 서울 관악구에서 공항버스를 타면 약 5만원 가량 편도금액이 발생한다는 걸 알고 주차비를 알아보았습니다.

 

인천공항에는 단기주차요금과 장기주차요금이 있었습니다.

단기주차요금은 최초10분 무료, 기본30분 1200원 , 이후 추가15분 마다 600원으로 시간당 2400원의 주차비가 나오고 일주차로는 24,000원 입니다.

장기주차요금(또는 예약주차요금)은 최초10분 무료, 시간당 1000원 일주차 9000원 입니다.

 

※참고: 장애인,국가유공자, 경차, 저공해차량, 다자녀가구 등의 주차비 감면혜택이 있으니 나에게도 혜택이 있는지 아래링크로 확인하세요.

 

 

우리는 5일여행이기에 5일간 장기주차를 하면 주유비,톨비 주차비를 합쳐도 공항버스보다 저렴했기에 장기주차를 하기로 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예약주차장 일정이 우리가 여행하려는 일정은 없었습니다. 자세히 보니 이미 우리 여행일정외에도 한가득 찬거 같았습니다. 장기주차는 미리미리 계속 일정 확인하면서 나오는 일정이 있으면 바로 예약을 해야 되는거 같습니다. 참고로 예약주차장 확인하실 분은 아래 링크로 확인하시면 됩니다.

 

 

그래서 다시 알아본곳이 발렛주차(주차대행) 였습니다.

 

2. 발렛주차(공식업체)

장점: 확실한 주차가 보장됩니다. 공식업체인만큼 신뢰성도 높습니다. 단기주차장에 비해 비교적 저렴하고, 주차기간에 따라 사설업체에 비해 저렴할 수 있습니다.

단점: 실외주차장에 차를 보관할 시(우리는 실내에 주차되어 있었습니다) 우천등으로 외부일기에 노출됩니다. 주차기간에 따라 사설업체에 비해 비쌀 수 있습니다. 차를 찾을때는 차량이 있는곳에 직접 가야 됩니다.

 

※참고이미지: 차량 맡길때

 

 

※참고이미지: 차량 찾을 때

 

 

 

3. 발렛주차(사설업체)

 

장점: 확실한 주차가 보장됩니다. 단기주차장에 비해 비교적 저렴합니다. 주차기간에 따라 공식업체에 비해 저렴할 수 있습니다. 일부 사설업체는 공식업체와 다르게 차를 찾을때 차를 찾으러 가야하는 번거로움이 없습니다. (주차대행기사님이 직접 가지고 옵니다.) 때에 따라서 실내주차가 가능할 수 있습니다.

단점: 외부에 차를 보관하여(업체에 따라 실내보관도 있음) 우천등으로 외부일기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니다. 외부사설업체로 신뢰성이 낮습니다. 주차기간에 따라 공식업체에 비해 비쌀 수 있습니다. 일부 사설업체는 공항외부로 이동해서 차에 흠집이 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참고이미지: 발렛주차(사설업체)

 

 

결론: 공항에 직접 주차를 하든 주차대행으로 공식업체나 사설업체에 예약을 하든 사전에 계획을 세우고 금액이나 안정성이 적절한지 비교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저는 공식주차대행업체가 조금 저렴하기도 했고 안정적인거 같아서 공식주차대행업체에 예약을 했습니다. 여러분도 비교해보시고 어떻게 주차를 할지 계획해 보세요.

 

 

반응형